본문 바로가기

책과 영화

책) 역행자 자청님의 추천 책 - 자수성가 청년의 성공 비결

반응형

자청님의 추천 책 - 역행자로 만들어준 책 
 
역행자, 읽어보셨나요?
작년에 읽었던 책인데
아직도 베스트셀러에 올라와있는 책입니다
역행자는 저도 좋아하는 책입니다
책에 대한 호감이 더 높아졌거든요 
 
단시간에 읽었던 만큼 집중도도 
좋았던 책이었습니다 
 
이 책은 저자만의 특별함이 매력입니다
" 나는 오타쿠였다. 
하지만 사업가로 성공했다.
성장의 베이스는 책이었다 " 
라는 아주 뻔하고 당연한 말을 해주어 
오히려 믿을 수 있었습니다 
 
 

새로운 분야를 시작할 때는
가장 쉬운 책 먼저

자청님은 새로운 분야를 시작할 때
책을 보았으며
책은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
성공한 사람들을 바로 만날 수 있는
가장 싸고 빠른 가성비 좋은 방법이라고
설명합니다. 
 
공감하는 바가 매우 큽니다 
하지만 저는 의욕보다
책을 많이 읽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
그 이유도 바로 설명하는데 
나의 문해력에 맞는 책을
고르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
 
있어 보이는 책이 중요한 게 아니라 
내가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
새로운 분야를 시작할 때는
가장 쉬운 책부터 읽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

반응형

 

역행자 자청님의 추천도서

책, 역행자 中 
 
레벨 1. 입문자용 추천도서

1. 부자의 그릇- 이즈미 마사토
2. 인스타브레인- 안데르스 한센
3. 장사의 신- 우노 다카시

 

레벨 2. 추천도서 

1.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- 프레이저 도허티 
2. 나는 4시간만 일한다- 팀 페리스
3. 당신은 사업가입니까- 캐롤 로스
4.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- 가바사와 시온
5. 더 시스템- 스콧 애덤스
6. 러쉬- 토드 부크홀츠
7. 미치지 않고서야- 미노와 고스케
8. 부의 추월차선- 엠제이 드마코
9. 스틱- 칩 히스, 댄 히스
10. 언스크립티드- 엠제이 드마코
11. 오래된 연장통- 전중환
12. 최강의 인생- 데이브 아스프리

 

레벨 3. 자청님의 인생 책

1. 뇌, 욕망의 비밀을 풀다- 한스-게오르크 호이젤
2. 생각에 관한 생각- 대니얼 카너먼
3. 욕망의 진화 - 데이비드 버스
4. 정리하는 뇌- 대니얼 J, 레비틴
5. 지능의 역설- 가나자와 사토시
6. 클루지- 개리 마커스

 
 

역행자 자청의 추천책
역행자 자청님의 추천 도서 中

 

그냥 책부터 읽어라

자청님 추천도서로 이미 유명해진 
책들도 많습니다.
베스트셀러에 역행자도 있지만 
자청님 추천도서들도 많이 보입니다
베스트셀러 작가의 영향력이겠지요
 
역행자의 저자 자청은 
책 읽기를 가장 강조하는 저자 중 한명입니다
 
아무것도 안 해도 된다
" 그냥 책부터 읽어라 " 
라고 할 정도로 책읽기와 글쓰기를 강조합니다
 
본인의 문해력을 생각지 않고 
어려운 책 먼저 읽지 마라고 강조하기에
추천도서도 레벨 1, 레벨 2, 레벨 3으로 
나누어서 추천해 주었습니다

역행자는
작년에 읽은 책 중 가장 
여운이 남았던 책 中 하나입니다 

생각의 변화에 도움을 준책이라 
고마운 책입니다 
추천도서들도 하나씩 읽어봐야겠습니다
 

반응형